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기업문화 CORPORATE CULTURE

아주

직급체계

조직 내 수평적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토론을 통한 집단지성을 발휘하여 보다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창출될 수 있도록, 구성원들의 일하는 방식과 역할을 기준으로 직원 2단계 - 임원 3단계의 직급체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Manager - Leader - Executive - Senior Executive - CEO)

아주

AJU D.I.Y Time

업무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하여 시간관리에 대한 권한과 책임을 스스로 가지는 유연근무제인 AJU D.I.Y Time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Design It Yourself’의 줄임말로 각 계열사들이 직무별, 개인별 특성을 고려해 선택적/탄력적 근로시간제, 시차출퇴근제 등을 자유롭게 채택해 적용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을 활용하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근무시간을 입력할 수 있으며, 개인별 업무 스타일에 맞게 근무 스케줄을 계획하고 실천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주

인재육성체계

구성원들이 조직 내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해나갈 수 있도록 ‘AJU 인재육성체계’를 운영합니다. 역할 단계별로 필요한 리더십 역량을 학습하고 본인에게 필요한 경력개발을 점검하여 향후 리더와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리더십’과 ‘직무’로 분류된 교육 과정을 통해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주

일하는 방식과 성과관리

동료와 수평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고, 리더의 코칭을 받으며 ‘질문-학습-토론’ 형태의 일하는 방식을 지향합니다. 일상의 업무를 통해 성과 향상 과정을 지원하는 성과관리 체계를 갖추고 있어, 효율적인 수시평가와 일을 통한 상시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WorkFeed’라는 성과관리 시스템을 사용하여 목표를 관리하고, 협업자를 지정하여 동료와 소통하며, 업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주

윤리경영

아주는 투명한 기업,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을 위해 2004년 윤리경영 선포 후, 윤리위원회와 윤리센터를 설립하고 윤리규범과 실천지침을 수립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매년 전 구성원이 윤리서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윤리를 임직원 행동의 최우선 원칙으로 정함으로써 협력사와 공존공영하고 경쟁사와 공정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아주 / 아주호텔앤리조트

조찬세미나 / 인사이트포럼

'아주조찬세미나'는 경제·경영, 기업문화, 산업 트렌드 등을 주제로, 시대가 제시하는 이슈에 주목하며 석학들과 기업인들을 초청해 구성원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주 인사이트 포럼'은 전문가의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우리가 일상에서 당연시 여겼던 부분에 대해 새로운 시선을 가져보고자 마련한 강연 프로그램으로, 아주의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여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합니다.

아주산업 / 지오텍

무지개

아주인들의 일하는 방식인 ANT경영을 위해 도입된 혁신프로세스 '무지개'는 구성원들의 혁신 활동에 대해 동기를 부여, 건자재 사업 부문의 혁신문화로서 정착되었습니다. 자신의 일에 대한 호기심을 바탕으로 구성원들이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해 실제 업무환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보상함으로써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창의력 발휘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아주산업

만원의행복

지난 2006년 12월 처음 시작된 '만원의 행복'은 아주산업 구성원의 급여에서 매월 1만원씩 공제하여 후원금을 모금, 자사 구성원 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관계사 임직원의 유고 및 불우이웃,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모금액을 사용하는 캠페인입니다.

아주산업

독서토론회

임원 매니저 상호 간 소통 활성화와 독서를 통한 역량 강화에 목적을 두고, 사전에 선정된 도서를 퍼실리테이터 임원 1명과 신규 매니저 5명이 자유롭게 도서 내용에 관해 의견을 주고받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도서를 통해 얻은 교훈을 실제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지 등 혁신을 통한 성장을 추구하는 아주의 구성원으로서 변화에 대한 올바른 자세와 관념을 정립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