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사회공헌활동

행복한 사람이 모여 행복한 사회를 만듭니다.

아주는 사랑받는 기업,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각 계열사별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배우는 인재’, ‘따뜻한 존중’, ‘함께하는 성장’의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아주의 전 계열사는 사업 특성과 전문성을 반영한 ‘산업별 대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우리 사회 곳곳에서 희망과 행복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업(業)의 본질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 실천

레미콘, 콘크리트 파일 등의 건설자재를 생산하는 아주산업은 그 어느 기업보다 환경을 제일 우선시합니다. 그 일환으로 2007년 11월 레미콘 브랜드 ‘그린웍스(Greenwox)’ 출시하였 으며, 2008년 친환경 사회공헌 브랜드 ‘그린시티’를 통해 환경 보호와 관련한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애쓰고 있습니다. 특히 콘크리트 담벼락, 공공건물 등에 그린존(Green Zone)을 조성하여 콘크리트 건축물에 아름다움을 부여하고, 친환경적인 시설물로 변모시켜 지역주민들의 정서 함양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각 지역 사업소별 사랑의 부싯돌 연탄 나르기, 광주사업소의 사업장 주변 환경 정화 봉사, 수원 사업소의 아스콘 무상 지원과 노인 요양 사업 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 오고 있습니다.

아주산업,

환경보호 및 지역사회 발전친환경 사회공헌 그린시티

아주산업은 친환경 레미콘 브랜드 '그린웍스'(Green-wox)를 출시하였으며, 2008년 사회공헌 브랜드 '그린시티'를 통해 환경보호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콘크리트 담벼락, 공공건물 등에 그린존을 조성하여 회색 일색의 콘크리트 건축물에 아름다움을 부여해 지역 주민들의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아름다운 가게와 연계한 임직원 도서 기증 캠페인, 지역 농가 가뭄극복을 위한 레미콘차량 및 농업용수 공급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주큐엠에스,

아주 쉬운 IT 지식을 나눕니다.

'아주 쉬운 IT'는 다문화 가정, 저소득 가정 및 NGO 실무자들에게 생활 속 기초 PC 활용법 교육을 통해소외 계층의 교육적 소외를 예방하고자 하는 아주큐엠에스의 사회공헌활동입니다. 2009년 구로구 보육정보센터를 시작으로 첫 사회공헌활동 시작으로 전남 강진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서울 중랑구 생각나무 B.B센터 등에 컴퓨터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이들 기관에 개인용 컴퓨터 기증해왔습니다. 2014년 에는 서초구립 방배유스센터 부설 청소년누리에 위기가능 청소년들의 IT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컴퓨터, 스크린, 프로젝터, 책걸상 등을 기증하여 ‘AJU 쉬운 IT’ 공부방을 만들고 매년 청소년들 대상으로 컴퓨터 자격증 교육 또는 IT관련 기초 교육(EXEL,PPT,포토샵,코딩)을 진행함으로써 정보 소외계층의 교육적 소외를 예방하고 컴퓨터 활용 격차를 해소하고자 노력합니다

하얏트 리젠시 제주,

이웃 모두를 고객처럼 섬깁니다.

제주에 머무는 모든 시간이 행복한 휴식이 될 수 있도록 고객 한분 한분 정성껏 모시는 것이 하얏트리젠시제주의 사명입니다. 이와 같은 마음으로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자발적인 직원의 참여로 사회 공헌 활동인 하얏트 트라이브 (Hyatt Thrive) 활동을 전개 하고 있습니다. 매년 도움이 필요한 단체를 대상으로 재능기부 및 자선 기금을 전달하고, 지역환경을 위해 적극적으로 환경보호 활동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얏트리젠시제주 봉사단 터울림은 매년 주민 센터의 추천을 받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난방용 기름과 쌀을 전달하고 사랑의 밥차, 노인 복지회관 봉사, 지역 공동시설 페인트 작업 등 사랑의 나눔 활동 진행하고 있습니다.